생활속정보

겨울철, 나만 모르고 있는, 난방비 줄이는 꿀팁!

깡통정보관 2022. 11. 24. 11:10
반응형

겨울철, 나만 모르고 있는, 난방비 줄이는 꿀팁!

여러분 그거 알고 계신가요? 올해, 가스비가 30%가량 오른다는 사실을?

작년과 같이, 난방을 돌리셨다가는 '요금폭탄'을 맞을 겁니다.

하지만, 추위는 피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난방을 돌려야 하는 상황이 마음이 아프기만 합니다.

특히나,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춥게 지낼 수는 없기에, 어떻게 해야 할지 더욱 고민이 많아지는 겨울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물론,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해도, 30% 인상을 생각하면, 큰 체감이 어려울 듯싶지만, 그래도 안 하면, 주머니에서 고스란히 인상분을 내야 하는 상황이니, 해보길 추천합니다.

몰라서 안하는건 이해할 수 있지만, 알면서 안 하는 건, 미련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몰라도 오르고, 난방비도 오르고, 혈압도 오르는데... 집안 온도만 안 오르네요!

 

"함께 이겨내 보자고요!"

 

 

▒ 난방비 줄이는 꿀팁!

운동이든, 일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찌 보면, 기본일 수 있지만, 기본부터 챙기셔야, 나중에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방법도 가능하니, 차근차근 실천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결국, 난방비를 줄이는 방법은, '티끌 모아 태산'입니다. 명심하세요!

 

뽁뽁이 붙이기

많이들 잘 알고 계시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실천하지 않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유는, 보기가 싫어서!!!

역시, 한겨울에도 패션을 위해, 미니스커트를 입는, 민족답습니다.

하지만, 기본이면서 중요한 방법이니, 뽁뽁이부터 부착하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실내의 온도를 높이지 못하는 이유가, 대부분의 열을 창문이 빼앗아가기 때문이란 건 알고 계신가요? 창문은 외부의 온도와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곳으로, 대부분의 열이 창문을 통해서 빼앗깁니다.

그래서, 창문에 단열(뽁뽁이)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요즘에는, 디자인이 이쁜 제품들도 많이 나오니, 잘 찾아보시고, 반드시, 꼭, 필히 붙이세요!

 

가습기 사용

여름에는 습기 때문에, 제습기를 사용하지만, 겨울에는 가습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가습기의 사용은, 건조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집안의 온도를 조금 더 빠르게 상승시키는 역할도 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가습기가 없는 상태와 있을 때의 온도 상승 차이는 분명해 보입니다.

겨울철 집안의 가습은 40~60%로 유지하세요!

집안이 너무 건조하면, 온도는 따뜻할지 몰라도, 건조해서 오히려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말입니다.

 

 

보일러는 온돌 모드

보일러는 대부분 3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실내 모드', '외출모드', '온돌 모드'로 되어 있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이 중에서, 대부분 '실내 모드'로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실내 모드'의 경우, 실내의 온도를 기준으로 삼아, 설정온도를 맞추는 방식이기 때문이에, 온도계의 위치에 따라 또한 윗풍이 많은 집의 경우, 보일러가 쉬지 않고 돌아가는 일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실내 모드'가 아닌 '온돌 모드'로 하길 추천합니다.

'온돌 모드'는 바닥의 온수의 온도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온도의 변화에 민감하지 않으며, 적정한 작동을 보장합니다.

'온돌 모드'가 처음이시라면, 적정 온도를 찾기 위해, 노력하시는 수고가 필요하겠네요.

 

외출 시 외출모드

'외출모드'는 당연히 외출 시 사용하라고 만든 모드입니다.

그런데, 잘 사용하지 않으시더라고요.

가까운 외출이라면, 그대로 '온돌 모드'로 하시길 권장하지만, 혹시라도, 장거리 여행이나, 오랜 외출이라면, '외출모드'로 하시길 바랍니다.

그냥, 보일러를 끄고 나가시는 분들도 있으신데, 그러면, 동파의 위험이 있고, 다시 집으로 돌아왔을 때, 다시 온도를 높이려면, 엄청난 기름이 낭비가 됩니다.

 

 

내복 착용

'폼생폼사'는 외출 때 하시고, 집에서는 내복 착용을 권장합니다.

잘 아시겠지만, 겨울철에 한번 내복을 입으시면, 벗기가 싫어지실 겁니다.

입고, 안 입고의 차이는 2~3도의 차이를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 직접 체험해 보세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난방비 절약은 '티끌 모아 태산'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나만 모르고 있는, 난방비 줄이는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https://security58.tistory.com/4

 

아름답고 이쁜 순우리말 : 아라, 단비, 라온, 마루, 단미, 그린비..

아름답고 이쁜 순우리말 : 아라, 단비, 라온, 마루, 단미, 그린비.. 우리나라는 얼마 전까지 세계인들이 잘 모르는, 아주 작은 나라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K'라는 이름으로 우리의 음악

security58.tistory.com

 

 

겨울철난방절약
난방절약5가지팁